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윤주 군포시장, ‘청렴실천 결의대회’서 결의문 직접 낭독
‘2018년도 청렴시책’도 본격 추진… 공정·투명한 ‘청렴군포’ 만들기 목표
기사입력  2018/02/05 [15:34]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군포시는 올해 공정·투명한 ‘청렴군포’ 만들기를 목표로 수립한 ‘2018년도 청렴시책’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청렴시책은 5개 분야 19개 중점과제로 이뤄졌으며, 시는 먼저 공직윤리관 재정립을 통해 공직사회 내부에서부터 실질적인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자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는 김윤주 시장과 시공무원 일동     © 경기브레이크뉴스

 

이 날 결의대회에서 김윤주 군포시장은 간부공무원 전원을 비롯해 시 공무원들과 함께 청렴실천 결의문을 직접 낭독하며, 청렴이 기본이 되는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으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군포’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어서 청렴사회자본연구원 한수구 원장이 강사로 나서 ‘청렴도 Top 도전 전략’이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해 청렴도 향상 방안 등 다양한 사례 공유를 통해 청렴의식의 중요성을 전달하기도 했다.

 

또 시는 연중 청렴도 측정 취약분야를 집중 개선하고자 전 부서가 중점과제 실천계획을 수립·추진하고, 익명신고시스템 도입, 청렴 다짐의 날 운영, 청렴독서 릴레이 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시는 자율적 내부통제를 평가제도 개선 등을 통해 보다 내실화하고, 시민 대상 청렴교육 실시·홍보 등 시민과 함께 청렴한 지역사회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전 부서를 대상으로 부서별 3-8명으로 구성된 ‘청렴지킴이’를 구성해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를 공직내부 청렴운동의 동력으로 활용해 조직 내 자정활동 강화 및 소통을 통한 청렴한 공직문화가 정착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시민 행복의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청렴한 공직문화가 뒷받침돼야 한다”며 “시민으로부터 신뢰 받는 청렴 군포 만들기를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