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인일자리,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
기사입력  2018/02/12 [11:16]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경기도는 어르신들의 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 지원을 위해 참신한 노인 일자리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2017년 18개 사업단에 18억원을 지원해 카페 및 로스터 양성, 식품제조판매 등 신규 노인 일자리 210개를 창출한 바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소자본으로 노인 일자리 창출효과가 크고, 민간분야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아이템 발굴을 위한 것이다.

 

공모대상은 31개 시․군의 151개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이며, 총사업비는 20억원이다. 사업별 최대 1억5천만원까지 인건비(4대 사회보험), 시설·장비구입, 임차료, 재료비 등으로 지원한다.

 

수행기관은 사업계획서를 해당 시·군 노인 일자리 담당부서로 제출하고, 해당 시·군은 사업의 타당성을 검토한 뒤 오는 4월 2일에서 6일까지 경기도청 사회적일자리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실현가능성과 창의성, 효율성, 경제성 등을 고려해 일자리 창출효과가 큰 사업을 선정하게 된다. 

 

최병길 경기도 사회적일자리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저소득 고령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건강개선과 사회적 관계 증진 및 소득 보전 등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