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경필 도지사, “일자리창출과 경제활성화에 돈 아끼지 않겠다”
전통시장 찾아 소상공인을 위한 대규모 지원 약속
기사입력  2018/02/15 [15:45]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지난 12일 설 명절을 맞아 용인시 김량장동 소재 중앙시장을 방문해 용인중앙시장 상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상인들은 주로 주차장 부족, 보도블럭 포장, 청년상인 육성정책 개선 등을 제시하며 정부정책의 행정절차 간소화,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 등을 요구했다.

 

 

한 청년상인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청년상인 사업은 전통시장 내 빈 점포만 활용하도록 되어 있어 창업에 어려움이 많다”고 개선을 건의했다.

 

▲ 용인시장상인들과 간담회를 나누고 있는 남경필도지사     © 경기브레이크뉴스

 

이에 남 지사는 “올해 처음으로 자체예산을 편성해 빈 점포뿐만 아니라 기존 점포도 활용해 창업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시장 시설현대화 사업 및 청년상인 창업에 대해서도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남 지사는 특히 주차장 부족 문제와 관련해서는 “발렛파킹이 가능한 전통시장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중앙시장에서 가능한지 궁금하다”며, “전국 최초로 발렛파킹이 가능한 전통시장이나 기념비적인 것을 만든다면 화제가 되고, 좋은 모델로 전국에 확산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에는 돈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중장기적으로 중앙시장이 전통과 가능성이 있는 시장이 되고, 이곳에서 뼈를 묻으실 분들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를 달라”고 말했다.

 

 

남 지사는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과 관련해 “탁상에서 만들면 실패하지만 현장에서 올린 정책은 성공한다”며, “효과가 날 것 같은 현실가능한 정책을 만들면 지원을 팍팍 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