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3회 책나라군포 신인문학상’ 공모… 총상금 1천4백만원
기사입력  2018/03/05 [17:42]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김윤주 군포시장과 전년도 수상자들     © 경기브레이크뉴스

 

‘대한민국 제1호 책의 도시’ 군포시가 총상금 1천400만원의 '제3회 책나라군포 신인문학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역량 있는 신예작가를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시작된 ‘책나라군포 신인문학상’의 올해 공모부문은 시, 단편소설, 수필 3개 분야이다.

 

공모 참가자는 각 공모분야에 따라 시는 3편, 단편소설은 200자 원고지 80매 내외로 1편, 수필은 200자 원고지 15에서 20매 분량으로 2편을 제출해야 한다. 

 

공모 대상은 미등단 또는 등단 3년 이내의 신예 작가로, 응모 희망자는 3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시 책읽는정책과에 방문접수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가 마감되면 6월 중 예심과 본심을 거쳐 7월말 당선작을 선정·발표할 계획이며, 시상은 9월에 개최할 ‘책나라군포 독서대전’ 개막식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제2회 책나라군포 신인문학상’ 공모전에는 신예 작가 568명의 수준 높은 소설 152편, 수필 154편, 시 769편이 접수됐으며, 신예 문인 홍성남(시)·이용호(소설)·이용호(수필) 씨가 배출됐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국에 숨겨진 창작의 별들이 쏟아져 내리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인문학상뿐만 아니라 그림책박물관공원과 책마을 조성 등을 통해 문인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새소식을 참조하거나 시 책읽는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