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3.1절 맞이, ‘의왕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 개최
기사입력  2018/03/05 [18:03]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의왕시 시민 사회단체로 구성된 의왕 평화의 소녀상 건립위원회(상임위원장 음영도)는 3.1절을 맞아 3월 1일 의왕시 레일파크 광장에서 ‘의왕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 제막식, 살풀이춤, 추모시 낭독, 추모곡 합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약 300여 명의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건립위원회는 작년 9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한 모금활동 및 강연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하게 됐다.

 

특히, 의왕 평화의 소녀상은 다른 소녀상처럼 의자에 앉아있는 모습이 아닌 서 있는 모습으로 제작해 어떤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의미를 담아 표현했다.

 

소녀상은 의왕시 관광의 중심인 레일파크 광장에 세워짐으로써 앞으로 어린이, 청소년, 시민 모두에게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 주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민의 정성과 노력으로 함께 세운 평화의 소녀상이 위안부 피해 어르신들의 인권과 명예를 회복하고 아픈 역사를 기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후손에게 물려줄 소중한 평화의 소녀상이 아름답게 꽃 피울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이 함께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