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명상욱 의원,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포럼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8/06/11 [17:29]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포럼(회장 명상욱 의원)은 5월 31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도시재생정책 거버넌스의 도민참여 확대 방안’을 주제로 한 연구용역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책연구는 주택노후화와 주민들의 주거복지요구 등 도내 각 시·군에서 주목받는 도시재생정책사업이 주민의 참여가 보장된 거버넌스를 통해 사업이 추진되고, 이를 지원하는 지방의회 조례 입안과정을 모니터링 하여 도시재생사업이 주민 친화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도시재생포럼 회장을 맡고 있는 명상욱 의원(자유한국당, 안양1)은 “도내 각 시·군에서 추진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이 관 주도로 주민의 의견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채 일방적으로 추진되어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고 말하고, “추진과정에서 지역 주민의 요구가 반영될 수 있는 참여의 장이 제도적으로 마련될 수 있도록 현재 경기도와 각 시ㆍ군의 도시재생사업 추진의 거버넌스 운영실태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정책연구는 경기도의회 도시재생포럼의 발주로 경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연구를 수행하며, 연구결과는 7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