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제2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오는 28일까지 참가비 무료
기사입력  2018/08/08 [15:25]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군포시가 '제2기 군포시 도시재생대학'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군포시는 ‘제2기 군포시 도시재생대학(기초과정)’에 참여할 수강생 50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도시재생대학은 시민들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도시재생 방향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설됐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오는 9월 6일부터 8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군포문화예술회관 시청각실에서 이론수업, 워크숍, 사례답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이론수업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이해,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과 주민참여, 도시재생 사회적 경제조직 유형 및 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 교육 5-8주차에는 교육생이 실제 거주하는 동네를 중심으로 도시재생계획안을 수립해보는 워크숍과 도시재생 우수 지역을 직접 찾아가서 군포시에 적용 가능한 부분을 학습해보는 사례답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군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홍재섭 건축과장은 “이번 제2기 도시재생대학은 군포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토대를 마련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며, “관심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건축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