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천시,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 디자인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오는 17일, 별양동 단독주택지역 주민 대상으로 시행방안 공유
기사입력  2018/08/08 [15:36]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안심통학로 조성사업에 따른 차량 이동 경로(안)    © 경기브레이크뉴스

 

과천시는 별양동 단독주택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심통학로 조성사업’의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어린이 안심통학로 조성사업’은 문원초‧중학교 후문 통학로의 도로 및 주변 시설물을 개선해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오는 17일 별양동주민센터에서 열리는 이번설명회는 과천시청 공무원 및 과천경찰서 관계자로 구성된 T/F팀의 현장조사 및 회의 결과, 마스터플래너(Master Planner) 자문을 토대로 도출된 통학로 주변 시설 디자인 개선 방안 등에 대하여 설명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시는 통학로 주변 도로를 일방통행로로 지정하는 것이 불가피하며 시행 초기 차량의 이동방향 변경에 대해 일시적인 불편과 혼란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주민설명회에서 추진 배경과 개선효과를 충분히 설명할 예정이다.

 

과천시는 오는 23일 주민설명회를 한 차례 더 실시해 9월 중 경기도 공공디자인 심의 의결을 거쳐 올 연말 실시설계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완공은 2019년 하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과천시는 지난 3월 경기도가 주관한 ‘2018년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사업’에 선정돼 경기도로부터 1억 5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이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