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천시, 과천형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 합의서 교환
기사입력  2018/09/17 [16:59]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 사진 왼쪽부터 과천시의회 윤미현 의장, 김종천 과천시장, 안경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 경기브레이크뉴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2일 과천시 상황실에서 과천시 김종천 시장, 과천시의회 윤미현 의장과 초·중·고 학교장이 참여하여 민·관·학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교육 공동체구축을 이루는 과천형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위한 합의서를 교환했다.


혁신교육지구추진은 민선 7기 김종천 과천시장의 교육부문 공약인 ‘꿈이 있는 미래교육’의 하나이기도 하다. 이번 합의서에서 3개 기관은 ‘과천형 혁신교육지구’사업을 위해 지역교육협의체 구성 및 운영, 교육공동체 의견 수렴, 상호협력을 통한 사업계획 공동수립, 행·재정적 지원 등 네 가지 원칙에 합의했다.


‘혁신교육지구’는 학생들의 배움이 지역사회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확장될 수 있도록 학생 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교육격차 해소하기 위하여 지자체와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여 지역사회 전체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해 운영되는 사업이다.


혁신교육지구 추진목표는 첫째,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발굴하여 학교와 연계한 지역특색교육 운영하고 둘째,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인프라 구축 및 자원 공유로 교육의 균형적 발전 도모하며 셋째,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이다.


이번 합의서 체결을 통해 과천은 혁신교육 3.0을 이끌어 갈 새로운 모델 창출을 위해 경기도교육연구원과 더불어 연구용역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경애 교육장은 혁신교육지구 추진을 통해 “살기 좋은 과천을 넘어 교육하기 좋은 과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