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0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추계 정책토론 대축제
김종찬의원 ‘경기도 평생학습과 일자리 창출 토론회’ 개최
기사입력  2018/11/05 [16:39]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10월 30일 안양시 만안종합사회복지관 4층 빛샘홀에서 ‘경기도 평생학습과 일자리창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김종찬 의원이 제안하였으며,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임영란 위원장 등 시의원, 한국평생교육사협회, 평생학습자 대표, 안양시 평생교육과, 관계 공무원, 도민 등이 참석하였다.


좌장을 맡은 김종찬 의원은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도민들에게 교육이란 평생을 함께하는 인생의 동반자”라며, “경기도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질 높은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평생학습 프로그램 활성화와 직업 연계 교육, 평생교육사 고용 등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함께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토론회의 목적을 밝혔다.


주제발표에서 한국평생교육사 안양협회 정성수 회장은 경기도 평생교육 시설 현황과 평생교육사 고용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였으며, 이어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임영란 위원장, 안양시 평생교육과 신현자 과장, 박선주 평생학습자 도민 대표 등이 토론자로 나서 평생교육사 공공기관 배치, 운영 기관 확대,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였다.


토론회를 제안한 김종찬 의원은 “오늘 토론회에서 제시된 평생교육 프로그램 다양화, 직업교육 수준 향상, 참여 기회 확대, 평생교육사 처우 개선 등이 이뤄져 ‘삶의 질을 높이는 평생학습도시’가 형성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의 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