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 복지플래너 간담회 개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모색
기사입력  2019/01/23 [17:21]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의왕시가 지난 16일 각 동의 복지플래너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의왕시청)© 경기브레이크뉴스

 

의왕시는 지난 1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각 동의 복지플래너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더욱 책임있는 복지행정을 구현하면서 위기가구를 효율적으로 발굴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과 효율적인 사례관리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시는 올해부터 복지플래너 사업의 운영 수준 제고를 위해 시 자체적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활동을 평가하고, 활동이 우수한 동에는 인센티브 제공 및 시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상돈 시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복지플래너 활동 내용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겠다”며, “지역사회에 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지난 해 10월부터 추진 중인 ‘찾아가는 복지플래너’ 사업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찾아가는 현장방문을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