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 체납자 실태조사 실시... 총 체납액 34억1900만원 가정 직접 방문
기사입력  2019/03/04 [15:30]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체납자 실태조사원 근무복     © 경기브레이크뉴스


군포시가 다음달 4일부터 체납자 실태조사를 위한 체납관리단을 운영해 1월말 기준으로 총 체납액 34억1천900만원에 달하는 체납액을 징수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이번 조사를 통해 징수율 제고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일자리 창출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시는 공개 모집을 통해 26명의 체납자 실태조사원을 채용했다. 실태조사원에게는 3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체납자 실태조사에 필요한 세법 및 근무방법 등에 대하여 교육 할 예정이다.


시에 의하면 체납자 실태조사원은 올해 말까지 군포지역 내 100만원 미만 체납자 2만401명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통합체납안내문을 전달하고, 체납자의 체납사유 등을 파악해 맞춤형 징수 및 체납자 기초자료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면담 등을 통해 소득이 미미하거나 위기 상황에 처한 가구를 발굴하면 생계형 체납자로 분류해 행정조치를 유보하고, 분납 등 납부방법을 제시하는 동시에 도움이 필요한 체납자를 대상으로 복지제도 소개 및 서비스 연계 등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이기철 세원관리과장은 “체납 실태조사원이 세금 종류, 분할 납부 등의 방법을 자세히 안내하면 체납자들은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덜고, 시는 체납 세금 정리에 성과를 거둘 것”이라며, “형편이 어려운 시민에게는 복지 서비스도 제공할 이번 사업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