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제침탈역사 반성 없이 경제침략 도발하는 아베정권 규탄"
안양시 시민사회단체연합 공동성명
기사입력  2019/08/05 [15:17]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경기브레이크뉴스 류연선 기자] 안양시 시민사회단체 연합은 일본 아베정부의 일방적, 보복적, 수출규제에 대한 조속한 철회를 촉구했다.

 

▲ 안양시 시민사회단체연합 공동성명     © 경기브레이크뉴스

 

일본은 최근 한국에 대한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규제조치’와 ‘화이트 국가 리스트 배제’를 추진하고 ‘관세인상’ 등 추가적인 보복조치까지 고려하고 있어 그동안 우호적으로 지속해 온 양국 간 민간차원의 시민사회단체의 노력에 정면으로 반하고 있다. 특히 일본은 앞에서는 자유무역을 말하고 뒤에서 경제 보복을 준비하는 위선적인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 이는 누가 보아도 우리나라 대법원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맞서 자행된 경제침략으로 밖에 볼 수 없다.

 

안양시 시민사회단체연합은 첫째, 일본정부와 아베정권은 일제침탈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한 정당한 배상지급과 역사 앞에 사과를 촉구했다. 식민시대 강제징용 피해배상에 관한 대한민국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고 일본의 전범기업은 피해자에 대한 정당한 배상을 지급하라는 것.

 

둘째, 일본정부의 일방적 보복적 수출규제 조치를 즉각 철회하라고 말했다. 일본정부는 현재 강제징용 기업의 배상에 관한 독립된 대한민국 사법부의 배상판결 문제를 자유무역체제에 위배되는 경제보복방식으로 만행에 가까운 행위를 펼치고 있다.

 

셋째, 안양시 시민사회단체연합은 안양시민들과 함께 강력한 일본관광 자제,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전개할 것을 천명했다. 일본의 심각한 경제도발행위에 안양시민은 분노하고 있으며, 안양시 시민사회단체연합은 안양시민과 함께 이번 사태를 극일의 기회로 삼아 단합된 힘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