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가족센터’ 건립 계획 경기도 정책공모 장려상
도비 20억원 받아, 기 확보한 국비 50억원 등 총 사업비 126억원
기사입력  2019/09/06 [13:41]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새로운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 시상식     ©경기브레이크뉴스

 

[경기브레이크뉴스 류연선 기자] 군포시가 추진 중인 ‘가족센터’ 건립 계획이 경기도의 정책공모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시는 지난 3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의 본선에서 일반사업 분야 장려상을 수상, 2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최초, 전국에서는 두 번째로 건립이 추진되는 군포시 가족센터는 육아 지원, 아동 보호, 다문화가정 지원 등 종합 기능을 갖추고 시민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정책공모 본선에서 심사위원과 청중 평가단의 호평을 받았다.

 

이에 따라 시는 이미 확보한 국비 50억원에 56억원 규모의 시 예산을 포함해 총 126억원을 투입,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 10월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를 시행하고, 내년 말 공사를 시작한다는 것이 시의 계획이다. 현재 부곡동 지역주민을 위한 임시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4층의 공공시설로 2022년 3월 개원을 목표로 건립이 진행된다.

 

시는 가족센터가 건립돼 다양한 가족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가 제공되면 시민들의 육아 부담이 줄어들고,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력 채용으로 일자리까지 창출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가족센터의 성공적 건립․운영 사례가 정부의 가족센터 전국 확대 결정을 견인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경기도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모범이 될 시설 건립․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군포시 가족센터의 주요 기능이나 건립 계획 등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시청 여성가족과로 문의(031-390-080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