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 청계숲고운도서관 개관, 안락한 북카페 공간 조성
공립작은도서관 개관, 도서 1400여권 비치
기사입력  2019/09/23 [16:30]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의왕시 청계숲고운도서관이 지난 10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개관한 청계숲고운도서관은 민선7기 공약사업인 ‘공공 및 작은도서관(북카페) 확충’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생활 SOC 작은도서관 조성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지원을 받았다.

 

청계종합사회복지관 3층에 위치한 청계숲고운도서관은 기존의 커뮤니티카페와 청소년공부방을 통합하여 안락한 북카페 분위기를 갖춘 작은도서관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도서관에는 도서 1400여권이 비치되어 있고, 도서 외에도 카페처럼 스터디 및 개인 노트북 사용이 가능한 좌석과 커뮤니티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어 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이 될 전망이다.

 

앞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신간 도서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예정이며, 도서관에 없는 책은 관내 상호대차로 이용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청계숲고운도서관이 지역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힐링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동네 가까이에서 도서관을 즐겨 찾을 수 있도록 작은도서관과 북카페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