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 청계참고운도서관, 리모델링 마치고 재개관
시민들을 위한 책놀이터 공간 마련
기사입력  2019/09/23 [16:30]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의왕시 청계참고운도서관이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지난 9일부터 다시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 2010년 개관한 청계참고운도서관은 그동안 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는 문화공간으로 운영되어 왔으나, 시설이 노후화되면서 이용에 불편을 겪어왔다.

 

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생활 SOC 지원사업에 선정돼 전면 리모델링을 추진하게 됐으며, 지난 5월 말 공사를 시작해 9월 9일 재개관하게 됐다.

 

새롭게 리모델링한 청계참고운도서관은 어린이는 물론 가족 단위로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책을 읽으면서 편안히 쉴 수 있는 책놀이터로 조성해 이용자의 편의성과 열람 환경을 개선했다.

 

특히, 영유아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책둥지’ 공간, ‘디지털코너’, ‘책놀이방’ 등을 마련했다.

 

김영숙 내손도서관장은 “이번 리모델링 공사로 청계참고운도서관 이용 환경이 크게 개선된 만큼 지역주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발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 이용시간은 이전과 동일하게 평일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정기휴관일은 매주 금요일과 법정공휴일이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