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지역환경단체연합회, 제27회 클인업데이 행사 진행
“한국을 깨끗이 안양을 깨끗이” 『Clean up the world Clean up Anyang』
기사입력  2019/10/18 [13:40] 최종편집    이동한 기자

 

 

안양지역환경단체연합회(회장 최승광)가 지난 10월 16일 안양시 1사1하천 참여 단체 모두가 참여한 가운데 비산대교 옆 안양천둔치에서 ‘제27회 클인업데이(Cleanup-Day) 행사 및 하천정화 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였다.

 

행사에 앞서 최승광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Clean up’ 운동은 1989년 9월 호주에서 지역청소운동으로 처음 실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세계 75개국이 함께 참가하면서 명실상부한 ‘지구 청소의 날’이라는 세계적인 환경운동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라고 운동의 유래를 밝히며, “지난 1993년 9월 18일 경기환경문제연구소는 조선일보사와 함께 ‘쓰레기 줄이기와 샛강 살리기 캠페인’을 시작으로 ‘세계를 깨끗이, 한국을 깨끗이(Clean up the world, Clean up Korea) 운동’을 펼쳐오고 있습니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안양천을 지속적으로 가꿈으로써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안양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다시 배우고 찾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 다시는 안양천이 생명이 없는 죽은 하천으로 버려질 수 없음을 재인식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시민의식을 실천하여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려는 목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황규학 안양환경사업소장을 비롯하여, 경기도의회 김종찬 도의원, 안양시의회 이성열 부의장과 정덕남·김은희 의원, 자유한국당 김승 당협 위원장,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방극안 상임회장, 공동 오재연, 백옥현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원광희 새마을 회장, 안양문화원 전풍식 원장, 제일새마을금고 정하길 이사장, 농협중앙회 이영철 외 많은 내빈이 참석하였으며, 안양지역환경단체연합회 단체장 및 이사, 회원들과 안양시 명예 환경 감시원, (주)효성, (주)노루페인트 등 관내 기업체와 사회단체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안양지역환경단체연합회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환경사업소장·부의장의 격려사가 이어졌으며, 이후 2부 행사에서는 가슴장화를 착용하고 입수하여, 미꾸라지 방류와 하천바닥 청소를 실시하였다.

 

행사를 마치고 최승광 회장은 “안양지역환경단체연합회 회원 및 안양천 인근 1사1하천 참여단체가 동참한 이 행사와 같이 모두가 뜻을 함께 모은다면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잘 보전된 맑은 물, 시원한 공기를 물려줄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나아가서 세계 최고의 쾌적한 살기 좋은 안양을 체험 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소감을 말했다.

 

 

 

 

*안양지역환경단체연합회에서는 뜻을 함께 하고자 하는 열정이 넘치는 환경전문 자문위원을 모집한다.

(문의: 주현은 총괄본부장 010-8255-7432)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