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S6블록 공동주택 조속 분양 위해 노력
임대주택 전환 요구에 대해 적절하지 않다는 입장
기사입력  2019/11/18 [17:25]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과천S-6블록 조감도   © 경기브레이크뉴스

 

과천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S6블록 사업주체측과 수차례 실무자 및 관계자 협의를 계속하며 해당 블록의 공동주택 조속 분양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과천시는 지난 7월 말 제1회 과천시 분양가심사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해당 블록의 분양가를 2205만원으로 결정해 통보했다.

 

시는 당초 8월 중순으로 예정돼 있던 과천지식정보타운 S6블록 분양이 분양가 상향 조정을 이유로 계획보다 늦어지자 ㈜대우건설과 ㈜태영건설, 금호산업㈜, 대토 소유자 등 S6블록 사업주체와 협의를 계속하면서 분양을 재촉하고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사업은 우리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중요 사업 중 하나로,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갖고 있다. 그중에서도 공동주택 분양은 초미의 관심사이므로 분양이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업주체측에서 속도를 내주길 바란다”라고 요청했다.

 

하지만 사업주체측에서는 낮은 분양가를 이유로 계속 분양을 미루고, 지난달 중순 과천시에 분양가 재심의를 요청했다. 또한, 분양가가 상향 조정되지 않을 경우, 사업 중단 또는 임대전환 등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과천시는 사업주체측에서 요구하는 분양가 재심의와 임대주택 전환 요구 등은 과천시가 당초 해당 블록에 적정 분양가로 양질의 아파트를 공급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사업취지나 분양을 기다리는 시민들의 기대 수준 등을 고려할 때 적절하지 않다는 입장이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