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 지도기반 ‘데이터모아’ 사이트 오픈
기사입력  2020/05/11 [16:17]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의왕시가 공공데이터, 3종의 데이터 기반 지도서비스, 통계자료 등 6가지 콘텐츠로 구성된 ‘데이터모아 사이트’를 지난 1일 오픈했다. 이는 기존의 ‘생활공간정보서비스’를 전면 확대 개편한 것이다.

 

데이터모아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공공데이터’는 행정안전부 데이터포털과 경기데이터드림을 기초로 의왕시만의 공공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 데이터 분류별, 서비스 유형별로 검색하여 원하는 자료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데이터 기반 지도서비스 중 ‘데이터지도’는 개방된 공공데이터 중 주민생활과 밀접한 각종 편의시설 등에 대한 위치정보를 직접 지도위에 표현하여 직관적인 이해도를 높였으며, 그 결과를 텍스트나 지도의 형태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우리동네 지도’는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 시설물 등의 아이콘을 이용하여 나만의 지도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 및 실습용 지도 서비스며, 마지막으로 ‘융합지도’는 워크넷 구인정보와 사업체 현황 등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일하기를 희망하는 지역과 희망 연봉, 업종 등을 선택하면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구인업체를 지도위에 보여 주는 서비스로 앞으로 추가적으로 콘텐츠를 확충할 예정이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