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시, 하반기 5개 지역 도로개설
삼막로·성문중고·자동차검사소·내비산마을· 최경환 성지 등
기사입력  2020/08/10 [15:26]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비산3동 내비산마을 주변 도로확장 구간   ©경기브레이크뉴스

 

안양시는 전반기 6개소 완공에 이어 하반기에도 도로확장 및 개설을 추진하여 지역주민들의 안전한 보행과 교통환경개선을 담보한다고 밝혔다.

 

하반기에 추진되는 도로는 석수1동 삼막로를 비롯해 안양8동 성문중·고교 인근, 관양2동 자동차검사소 일대, 비산3동 내비산마을 주변, 안양9동 최경환 성지 주변 등 5개 지역이다.

 

시는 총 사업비 30억여원을 들여 삼막로 도로확장공사를 금년 12월 완공하고, 나머지 4개 지역은 금년 말까지 제반절차를 마쳐 12월 또는 내년 1월 중 착공해 6월까지는 끝낼 계획이다.

 

삼막로 확장공사는 노후한 삼막1교를 재가설 하는 연장선에서 이뤄져, 보행로의 안정적 확보와 차량통행이 원활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성문중·고교 주변도로 개설은 통학버스 운행 및 회차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자동차검사소 주변은 총길이 260m에 폭 10m도로로 개설, 인근 공업지역의 물류수송 차량 통행에 편리한 도로망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장 228m에 폭 6m 규모로 뚫리는 내비산마을 주변도로는 지역주민들의 통행불편을 말끔히 해소하게 될 전망이다. 안양8경중 하나인 최경환 성지 일대에 대한 도로개설은 228m에 이르는 길의 폭을 5m에서 10m로 확장하는 공사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슬기로운 부모생활’ 참여자 모집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