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국회의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정 의원, 광복회 안양지회 면담
기사입력  2020/08/24 [15:49] 최종편집    이동한 기자

 

▲ 이재정 의원     ©경기브레이크뉴스

더불어민주당 안양시동안구을 이재정 국회의원이 지난 14일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광복회 경기도지부 김호동 안양지회장과 면담을 가지고 안양시에 거주하고 있는 독립유공자 김국주 옹을 방문하였다.

 

광복회 경기도지부 안양지회와의 면담에서 이재정 의원은 광복회 안양지회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 더불어 대한민국의 국권회복을 위해 노력하신 애국지사들에게 경의와 존경을 표하고 국가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데 광복회가 앞장설 수 있도록 격려했다.

 

또한 이재정 의원은 안양시에 거주하고 있는 애국지사 김국주 옹의 자택을 방문하여 대한민국의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삶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 자리에는 광복회 경기도지부 김호동 안양지회장도 함께 했다.

 

애국지사 김국주 옹은 광복군 제3지대의 전신, 광복군 초모위원회 제 6분처에 참여하여 기간요원으로 활동하였으며 1944년에는 서주지역에 파견되어 초모공작을 전개하였다. 또한 서주지역 철수 이후 중국군 제10전구산하 간부훈련학교 특설 한국광복군반에서 훈련을 받았고 1945년 초에는 안휘성 하류지구 연락책임자로 임명, 동지들의 안내, 지하공작 거점확보 등 공작활동을 계속하였다. 그리고 공훈을 인정받아 1990년 건국훈장 애국장을 추서받은 바 있다.

 

이재정 의원은 “광복절은 이념과 갈등을 떠나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통해 대한민국을 하나로 만들 수 있는 날”이라며 “김국주 옹과 같이 수많은 애국지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