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대학교, 안양시와 ‘안양학’ 공동개발
청년의 미래설계 위한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0/09/07 [16:18] 최종편집    이동한 기자

 

 

안양대(총장 박노준)가 안양시(시장 최대호)와 지역사회 진흥 발전을 위한 ‘안양학’ 공동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안양대 박노준 총장, 이성훈 아리교양대학장, 김수연 교양대학 교수 및 안양시 최대호 시장, 최영인 기획경제실장, 유지형 정책기획과장 등 최소한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안양학’ 교육과정 공동 주관 및 운영 ▲교육과정 연계 운영 및 콘텐츠 상호 활용과 개발 협력 ▲안양시장과 안양대학교 총장 표창장 발급 ▲운영상 필요한 현장체험 지원과 공간 및 기자재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안양대는 올해 2학기부터 ‘안양학’을 3학점 교양과목으로 개설한다. 총 15주 차의 이 과정에는 안양시장을 비롯해 지역의 전문가와 기업인 등이 강단에 올라 특강도 열 예정이다. 더불어 학생들은 15주간의 과정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안양시의 문제점이나 지역기업의 문제에 대해 지적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 안양시 정책제안 프로젝트를 제출함으로써 지역에 청년의 아이디어를 보태게 된다.

 

박노준 안양대 총장은 “지방분권 시대에 ‘안양학’을 통해 지역을 보다 많이 이해하고 공감하는 발전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학’ 강좌가 관내 타 대학으로 확대되고 애향심도 갖게 하는 안양의 향토 학문으로 정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슬기로운 부모생활’ 참여자 모집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