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토요민원실, 민원처리중심지 역할 '톡톡'
휴일 유일 작년 하루 평균 24건 처리
기사입력  2017/01/16 [15:43] 최종편집    이경훈 기자

시민편의를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있는 ‘토요민원실’이 의왕시민은 물론, 안양 군포 등 토요민원실이 운영되지 않는 인근 지역 주민들까지 이용하면서 하루 평균 24건의 민원을 처리하는 경기남부권 휴일 민원처리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토요민원실은 공공기관 근무시간에 짬을 낼 여건이 되지 않아 민원처리를 제대로 할 수 없는 직장인이나 학생 등의 편의를 위해 휴무일인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민원업무를 처리해 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직원 19명이 투입돼 2인 1조로 돌아가며 근무했다. 이들은 2016년 1월 5일~5월 6일의 평일 연장근무 기간을 포함해 12월 말까지 모두 1506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토요일 처리 건수는 하루 평균 24건이었다.

 

이 중 여권발급 서비스가 1,367건으로 90% 이상을 차지했고 나머지는 주민등록 등‧초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등 제 증명 업무였다. 토요민원실 이용자들 중 의왕시 관내 주민은 57%였고 안양 군포 등 관외 주민은 43%였다.


조동규 시민서비스국장은 “서비스 실시 이후 소식지와 배너, 현수막, 언론보도 등을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한 결과, 의왕시 토요민원실이 인근 도시 주민들까지 찾아오는 민원처리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며 “주민등록과 가족관계 등 제 증명은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므로 시민들께서는 시내 곳곳에 배치된 14대의 무인민원발급기도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