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정역사교과서 즉각 폐기 촉구
연구학교 강행 학교 현장 혼란 유발
기사입력  2017/01/16 [16:37]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경기도교육청 역사교육위원회는 2018년부터 국정ㆍ검정역사교과서 혼용, 검정교과서 개발 기간 단축 등 학생의 교육권과 학교 현장의 안정, 대다수 국민들의 의견 등을 무시한 채, ‘국정화’를 맹목적으로 달성하려는 교육부에 대해 국정교과서 폐기를 촉구했다.


도교육청은 국정ㆍ검정 역사교과서 혼용은 특정 역사인식을 주입시키기 위해 막대한 예산과 방대한 조직을 가진 국가가 개별 출판사와 경쟁하는 체제를 만들겠다는 것으로 국정ㆍ검정 혼용은 그 자체가 불공정한 경쟁이며, 국정의 시각으로 검정 과정을 거친 검정교과서가 다양성을 유지할 수 있을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교육부는 당장 올해부터 국정역사교과서 적용 연구학교 운영하겠다고 발표해 학교 현장의 혼란을 부추기고 있다. 연구학교는 2015개정교육과정이 적용되고, 일반학교는 2009개정교육과정이 적용되어 같은 학년도에 두 개의 교육과정이 적용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게 된다.

 

또한, 국정화 강행을 무리하게 추진하기 위한 연구학교 운영은 학생, 학부모, 교사 간 갈등을 유발하고 이로 인한 모든 피해는 고스란히 학생들의 몫으로 돌아가게 된다. 따라서 경기도교육청 역사교육위원회는 학교에 책임을 전가하는 연구학교 운영을 반대한다”는 입장이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