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용술·김춘자·이강록 환경봉사 대상
안양지역환경단체연합회 19회 환경봉사대상 시상
기사입력  2017/02/20 [14:07] 최종편집    채흥기 기자

안양지역환경단체연합회(회장 이성섭)가 주관하는 제19회 환경봉사대상에 사회단체환경개선분야 김용술 안양환경실천협의회 회장, 산업체환경경영분야 김춘자 ㈜대정개발 대표, 산업체환경관리분야 이강록  LS엠트론 환경안전팀장이 수상했다.


안양시장 표창은 자연보호협의회 송창의 회장, 경기환경문제연구소 나승규 이사 , 안양시의회 의장 표창 3명,  공로패 2명, 모범회원 1명을 포함해 총 11명이 수상을 했으며, 정암장학회로부터 평촌경영고 1명. 안양고 1명, 안양여고1명, 3명이 장학증서를 전달 받았다.


안양지역환경단체연합회의 제19회 환경봉사대상 및 환경인의 밤 및 제25차 경기환경문제연구소 창립일 행사가 포시즌코리아 웨딩홀 5층에서 개최됐다. 


수상자인 사회단체환경개선분야 김용술 안양환경실천협의회 회장은 환경보전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지속적인 환경교육활동 및 자연보호활동과 물자원에 대한 인식과 수변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한 안양천 수질모니터링 및 감시활동 등 환경보존운동으로 환경보전 의식을 확산시키는 등 기여를 했다.

 

▲ 안양지역환경단체연합회의 제19회 환경봉사대상 및 환경인의 밤 및 제25차 경기환경문제연구소 창립일 행사가 포시즌코리아 웨딩홀 5층에서 개최됐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안양주간현대)


업체환경경영분야 김춘자 ㈜대정개발 대표는 가정에서 배출된 생활폐기물을 책임감을 갖고 성실히 수거해 안양시의 도시환경정화 및 안양시민의 쾌적한 환경을 위하여 헌신적인 공헌해 왔다.


산업체환경관리분야 이강록  LS엠트론 환경안전팀장은 ISO 갱신인증심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행, 인근 주민 민원해결에 최선을 다했고 특히, 지역 환경보전활동인 1사1하천 가꾸기 사업에 솔선수범해 우수사업장수상을 함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등 환경안전 개선활동과 쾌적한 환경경영을 모범 실천했다. 또한 환경기술협의회 부회장으로 기업체 상호간 환경오염물질 발생방지 및 지역 환경 보전을 위하여 헌신적인 공헌해 왔다.


이성섭 안양지역환경단체연합회 회장은 “환경운동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닌 바로 나로부터, 내 이웃 그리고 우리 생활 속에서 찾아가는 것”이라며, “환경운동도 이러한 시대적 요구와 흐름에 부흥해가면서 환경을 살리고 생명을 살리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했다.


이성섭 안양지역환경단체연합회 회장은 “인간은 자연의 혜택을 그 누구보다도 많이 받는 동물이면서도 가장 많이 자연을 파괴하는 것 또한 우리 인간”이라며 “환경운동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닌 바로 나로부터, 내 이웃 그리고 우리 생활 속에서 찾아가는 것”이라고 했다.


이 회장은 “다른 사람의 의견과 이해는 외면한 채 내 의견만 내세우는 독선과 아집은 결코 진정한 자연의 섭리가 아니다”며 “환경운동도 이러한 시대적 요구와 흐름에 부흥해가면서 환경을 살리고 생명을 살리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했다.


한편 환경봉사대상시상제도는 1998년 경기환경문제연구소 소장(이성섭)가 지역환경분야 발전에 기여한 환경일꾼을 선발 표창하고 우수환경단체 활동을 지원해 환경운동 활성화와 시민의 환경의식을 높여가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안양환경사업진흥회(회장 김부삼)라는 별도 후원단체를 결성해 선발 표창 지원하면서 비롯됐다. 환경봉사대상시상식은 올해로 19회째로 64명의 환경파수꾼 수상자를 배출 했다.


정암장학재단은 경기도의회 의장이었던 故한근이 의장이 설립한 장학재단으로 환경지킴이 가족들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고등학교 학생들을 선발, 졸업 시까지 수업료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