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료 질적 향상…환자중심의 가치실현”
한림대성심병원 제12대 유경호 원장 취임
기사입력  2017/03/14 [16:23] 최종편집    채흥기 기자
▲ 한림대 성심병원 제12대 유경호 병원장     © 경기브레이크뉴스(안양주간현대)

 

김성균 진료부원장 등 주요 요직 인사

한림대 성심병원 제12대 유경호 원장이 취임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지난 13일 오전 한마음홀에서 내외귀빈과 교직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이와 함께 신장내과 김성균 진료부원장(신임), 이비인후과 박범정 기획실장(연임), 비뇨기과 오철영 수련교육부장(신임), 방사선종양학과 이미연 적정진료지원실장(신임), 정형외과 이용범 대외협력실장(신임) 인사가 있었다.


유경호 원장은 취임사에서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의 12번째 병원장으로서 명을 받아 실로 무겁고도 막중한 책임을 깊이 느끼고 있다”며 “원장직을 맡게 되는 바로 이 시간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이 우리가 진정으로 바라는 초일류 기관으로의 힘찬 도약에 중요한 시기고 반드시 성공의 결실을 거두어야 할 때”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 원장은 ▲발전과 혁신에 대한 마음가짐 ▲진료, 연구, 교육에 대한 헌신과 같은 역량제고 ▲인적재원 발굴 및 양성 ▲의료의 질적 향상과 감동적인 의료서비스의 디테일을 통한 환자중심의 가치실현 ▲융합과 통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혁신적인 병원 시스템 구축 등을 중점 추진 과제로 꼽았다.


신임 유경호 원장은 1991년 한림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2007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진료부원장, 적정진료지원실장, 한림대학교의료원 가치혁신추진단 단장을 역임하며 병원 경영에 중추적 역할을 해왔다.


또한 뇌신경센터장,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신경과학교실 주임교수를 맡아 뇌졸중과 치매 분야의 연구를 활발히 진행해 다수의 논문이 학술지에 게재되는 등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신경과학회 기획위원회 위원장, 대한뇌졸중 및 대한두통학회 총무이사를 역임하는 등 주요학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 경기브레이크뉴스(안양주간현대)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