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층분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공 유학을 위한 Tip' 충분히 알고 가자
전문컨설팅 통해 지식 확보와 진정한 스펙리셋 갖춰야
기사입력  2017/05/10 [10:33]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피어스 칼리지의 유학생들.     © 경기브레이크뉴스


단신으로 유학길에 오르더라도 현지 호스트 패밀리와 함께 생활하면서 미국 문화를 충분히 접할 수 있다면 그리 외롭고 두렵지만은 않을 것이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온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문화교류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으니 이 또한 매력적인 기회가 될 것이다.


유학생들을 위한 전담 사무처 직원들이 배치되어 있어 학교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고 최우수 시설의 도서관과 건물에서 학업을 쌓고 모든 최신 정보 기술을 만날 수 있다면....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대학 학점을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한국에서 힘들게 대학에 입학해도 졸업 후에는 취업난으로 일자리 부족과 비정규직의 현실에서 방황하기 보다, 남들보다 한 발 앞서 더 큰 세상에서 자신의 꿈과 비전을 꿈꾼다면 실천이 그 해답이다.


새로운 도전, 새로운 세상으로 유학을 떠나기 전, 모든 것을 알고 갈 수는 없지만 사전지식을 갖추고 미리 준비해서 간다면 성공 유학의 가능성은 그만큼 높아질 것이다.
  

미국 학교시스템 및 학제

미국의 학교는 크게 공립학교와 사립학교로 구분된다.
공립학교는 정부와 주에서 주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며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수업료가 무료다. 따라서 미국의 공립학교는 교환학생 또는 문화교류학생 등과 같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반 외국인의 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공립학교의 교육은 영어, 수학, 과학, 역사 과목을 위주로 이뤄지며, 학급 당 인원은 평균 25명을 넘지 않아 학생들에 대한 개별적인 지도가 용이하다. 또한 한국과는 달리 교과목 이외에 체육 및 예능 활동 등과 같은 과외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대학진학에 유리하게 작용된다.


사립학교는 개인이나 사립재단에 의해 설립된 학교로 학생들의 등록금과 기부금 등으로 운영된다. 기숙사 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보딩스쿨(Boarding School)과 통학이 가능한 데이스쿨(Day School)로 나뉜다. 공립학교에 비해 교사 대 학생의 비율이 낮아 소규모 클래스의 수업이 가능하다.


유학생의 경우 원칙적으로 공립학교를 다닐 수가 없기 때문에 사립학교에 입학해야 한다. 사립학교는 서류전형, 입학시험 및 인터뷰 등을 통해 입학이 결정되며 학교와 지역마다 수업료나 시설 등의 차이가 많으므로 신중하게 잘 선택해야 한다.


미래 오피니언 리더의 선택, Pierce College

피어스 칼리지는 미국 워싱턴 주에 위치해 있는 2년제 전문대학으로 미국에 있는 전문대학들 중 탑 순위 10%인 대학으로 학문적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곳이다.


1967년에 개교한 피어스 칼리지는 2개의 캠퍼스가 Lakewood와 Puyallup에 위치해 있다. 양 캠퍼스에는 모두 9천명의 학생들과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온 400명이 넘는 외국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준학사 학위 과정(4년제 편입 과정), 전문 기술 학위, 수료증 과정, 고등학교 속성 과정, 영어집중향상 과정(ESL) 등을 교육받고 있다.


준학사 학위 과정 (2+2 University Transfer Program)을 거친 학생들은 이 대학에서 2년간 학위를 이수한 다음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해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다.
예술, 경영, 커뮤니케이션, 컴퓨터, 경제학, 교육학, 공학, 연극, 디지털 영화 등 많은 전공 과목들이 있으며 편입 상담교사가 학생들의 대학 편입 과정을 세밀히 도와준다.


최근 졸업생들은 University of Washington, New York University, Carnegie Mellon, Purdue, San Francisco Art Institute, Fashion Institute of New York 등 명문대학으로 편입했다.
전문 기술 학위 또는 수료증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장단기 직업 훈련을 거쳐 유용한 전문 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경영, 컴퓨터 정보 시스템, 유아 교육, 사회 복지 등 다양한 과목이 갖춰져 있다.

고등학교 속성 프로그램 (International Fast Track- High School Completion Program)은 워싱턴 주립 고등학교 졸업장을 취득하는 동시에 학사 학위를 위한 학점 인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등학교 졸업을 위한 학점은 물론 편입이 가능한 대학 학점도 동시에 취득하게 되는 매력적인 과정이기도 하다.


D consulting education 강민수 실장은 "학생들의 특별한 요구와 능력을 판단해 가장 적합한 학교를 안내해 주고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유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blog.naver.com/dconsultingedu>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