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道의회 과천상담소, 등산로 민원 해결
과천 향교 등산로에 흙먼지털이기 안내판 설치
기사입력  2017/05/16 [10:31] 최종편집    경기브레이크뉴스(안양주간현대)
▲     © 경기브레이크뉴스(안양주간현대)


등산을 마친 후 하산하면서 옷이나 등산화에 묻은 먼지나 이물질을 털어내기 위한 흙먼지털이기가 외진 곳에 있는 불편이 일부 해소됐다.
경기도의회 과천상담소가 봄을 맞아 등산객이 급증하고 있는 관악산 등산로의 불편사항을 접수받고 적극 해결에 나섰다.
과천시 향교에서 관악산 정상까지의 등산로는 서울과 수도권의 수많은 등산객들이 사계절 찾아오는 곳으로 봄을 맞아 등산객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3월 서울 관악구 주민이 관악산 등산로로 하산하면서 흙먼지털이기를 찾았으나 한참만에야 구석진 곳에 설치되어 있는 흙먼지털이기를 겨우 발견하는 불편을 겪었다며 등산객들의 사용이 용이한 곳으로 이전 설치해 줄 것을 요구한 사례. 
배수문 도의원은 즉시 현장을 확인하고 과천시 산업경제과에 통보해 조치를 요구했다.
과천시청 산업경제과는 흙먼지털이기의 이전 설치는 다른 민원이 발생할 소지가 있으므로 안내판을 세우는 것으로 협의하고 현재 안내판 설치를 마친 상태이다.
민원을 처리한 배수문(더민주 과천) 도의원은 “주민들의 불편사항뿐 아니라 상담소에 접수되는 민원을 적극 검토해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생활불편, 지역발전 아이디어 건의 등에 적극적인 활용을 권장하였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 중이며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