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시, 자원봉사센터장 워크숍 개최
사기 진작과 유기적인 네트워크 활성화
기사입력  2017/05/22 [13:52] 최종편집    이경훈 기자

 

 

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안양시장 이필운)는 2017년 자원봉사 단체장 워크숍을 지난 16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원주시에 위치한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실시했다. 워크숍에는 자원봉사단체장 및 팀장 110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단체, 팀 리더를 대상으로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자원봉사 활동 지도,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센터장의 사기 진작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려대 의과대학원 나흥식교수가 ‘자원봉사 단체 활동에 있어서 뇌와 건강’ 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데 이어 자원봉사단체 활성화 방안을 위한 참여식 분임토의를 통해 자원봉사 활동 현안의 문제점을 도출했다.


가수 쌍다리 박(박일선) 강사가 “행복한 삶, 노후불패, 웃음만땅, 백세건강”이란 주제로 강연에 이어 장기자랑의 시간을 통해 단체원간의 화합 및 친교의 시간이 이어졌다.   


둘째 날은 자원봉사 활성화 과제 분임토의 결과 발표 및 사례발표, 현장탐방(여주 세종대왕릉 탐방)으로 이틀간의 단체장 워크숍 일정을 알차게 마무리 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안양시를 위해 자원봉사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장들께 감사드리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