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강원지역 1인창조기업 모였다
이틀간 워크숍 협업 통한 시너지 창출
기사입력  2017/05/23 [12:36] 최종편집    이경훈 기자
▲     © 경기브레이크뉴스(안양주간현대)

 

경기 및 강원지역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 워크숍이 곤지암리조트(경기 광주)에서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의왕시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를 비롯해 10개 센터에서 참가기업 대표 및 전담인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경기, 강원지역의 1인창조기업 제품 런칭쇼와 투자IR(Investor Relation : 기업설명회)을 통해 고객과 투자자의 반응에 따른 CEO의 역할 시뮬레이션을 진행했다.


특히 1인창조기업 제품소개라는 박진감 넘치는 가상 런칭쇼가 1분간 진행되어 모든 참가자가 투자자가 되어 발표기업 제품에 대한 가감없는 기술평가가 이루어졌다.


평가는 모의투자를 유도함과 동시에 100여명의 참가자가 투자용 기술평가서를 작성해 해당기업이 향후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견묘니들펠트(유기동물을 활용한 악세사리) 전문기업 ‘라이펙트 센터’ 신지연 대표는 “어린 나이부터 대표라는 타이틀이 주는 부담과 네트워크의 어려움을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해소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의 사업경영에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명재 의왕시 기업지원과장은“이번 경기·강원지역 1인 창조기업워크숍은 10개의 창업지원 기관들이 연합하여 서로간에 네트워킹과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의 기회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활발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