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천시, 수공예품 판매 특화거리 조성
17일 오픈, 11월까지 셋째주 토요일마다 열려
기사입력  2017/06/16 [10:06] 최종편집    경기브레이크뉴스(안양주간현대)

과천시는 수공예품 판매 거리인 ‘마켓파니’를 이달 17일부터 11월 18일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지하철 4호선 과천역 2, 3번 출구에서 대공원으로 향하는 나들길 굴다리 50m 구간에서 열리는 이번 마켓파니에는 총 30개의 판매 부스가 꾸려질 예정이다.
 
마켓파니는 독특한 디자인과 감성이 담긴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하는 특화거리로, 생산자의 판로 개척을 돕는 동시에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켓파니에서는 가죽공예, 도자기공예, 한지공예, 매듭공예, 수공예 액세서리, 캘리그라피, 압화, 천연비누 등의 다양한 공예품이 판매된다.
 
다만, 직접 만든 작품이라도 반제품 비율이 높거나 직접 디자인했지만 제작은 다른 곳에 맡기고 판매만 하는 행위는 금지된다. 또한 다른 판매처에서 사온 물건이나 재고물품을 판매하는 행위 등 기획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참여자는 참여가 제한된다.
 
과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과천의 예술시장, 마켓파니가 시민들이 예술을 공유하며 즐거움을 느끼는 명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