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상돈 의원,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 거시적 안목으로 접근해야”
생활체육전문가 생활체육지도자 불합리한 처우개선 촉구
기사입력  2017/07/12 [10:51] 최종편집    유정재 기자
▲     © 경기브레이크뉴스(안양주간현대)


경기도의회 김상돈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1)이 최근 열린 경기도의회 제321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생활체육지도자의 열악한 보수, 근무환경, 신분체계 등 불합리한 처우를 개선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생활체육지도자는 2001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국민의 체육활동 저변확대와 청년 체육인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체육복지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국가 체육지도자 자격증 등을 보유하고 있는 체육엘리트로서 체육의 전문가들이다.

 

김 의원이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생활체육지도자들의 월 평균급여은 170여만원이며, 그마저도 3년간 월급여가 인상된 적이 없고, 연차수당 또는 시간외수당, 건강검진 등 기본적인 복지도 기준이나 체계가 없고 특히,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할 수 있는 대상에서 제외되어 최근 공공부문 무기계약직 전환계획에도 빠져 있어 이직률이 40%에 달하는 등 매우 심각한 고용불안에 시달리고 있다.

 

김상돈 의원은 더 늦기 전에 생활체육지도자의 고용과 임금 등 처우를 개선해야 한다며 급여인상과 근속연수 반영 각종 수당 및 복지혜택 공식화 2년 이상 근무 시 정규직 전환 기관별 제각각으로 채용, 계약하는 제도개선과 경기도 체육회를 통한 인력 통합관리 등 현실적인 제도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은 거시적인 안목에서 고급 체육 인력의 중요한 일자리 정책으로 인식해야 한다약자에 대한 권익보호의 시각으로 생활체육지도자 처우개선을 실천해 달라고 힘주어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