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 2017년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초 4학년부터 고 2학년, 6주간 온라인 설문 조사
기사입력  2017/09/25 [14:27]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9월 18일부터 10월 27일까지 6주간 ‘2017년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태조사는 학교와 교육청이 학교폭력 실태 및 인식을 조사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1차 조사와 달리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들이 온라인 전수조사 방식으로 참여하며, 학부모는 96개의 표집대상 학교의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다.

 


실태조사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주관으로 타 시 ․ 도교육청과 동시에 진행하며, 참여방법은 학교폭력실태조사 사이트(학생ㆍ학부모 참여 통합서비스)에 접속 후 NEIS 대국민 서비스, 학교 홈페이지 선택의 순서대로 하면 된다.


학생은 개별 온라인 참여를 원칙으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인증번호만 확인 후 참여할 수 있고, 학부모는 자녀 학교와 학년만 입력하면 웹과 모바일에서도 설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하였다.


시각장애 학생의 원활한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웹 접근성 기술을 적용했으며,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배려하기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태국어 등 다국어 표현 문항도 제공한다. 실태조사 내용은 피해, 가해, 목격 경험, 신고문항 등이다.


실태조사 결과는 오는 11월, 학교정보공시 사이트(학교알리미)에 학교별로 공개하며, 학교폭력 예방 대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어울림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인성교육, 피해자 보호 및 가해자 선도 관련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과 조성범 과장은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스스로 인식하고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조사결과를 토대로 학교폭력 예방 대책의 보완 및 학생ㆍ현장 맞춤형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