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계용 과천시장, “과천 존치, 국가경쟁력 강화 위해 필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과천시 존치 위한 협조 요청
기사입력  2017/10/16 [13:33] 최종편집    유정재 기자

 

신계용 과천시장은 10일 오전 11시 시장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과기부가 과천시에 존치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그간 과천시는 행정안전부 등에 과기부(구 미래창조과학부)의 과천 존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지속적인 건의와 면담을 추진해왔으며, 지난 2015년 9월 정부배치고시를 통해 과천에 잔류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그러나 최근 새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과기부의 세종시 이전이 명시됨에 따라 과기부의 존치 여부가 불투명해진 실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청사 내 방위사업청,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입주해있고 최근 건설 중인 지식정보타운과 인근도시의 IT 관련 기업 등이 위치한 지역 여건으로 봤을 때, 과기부가 세종시로 이전할 경우 시·공간적 제약 및 집적이익 감소로 인한 비효율이 발생할 것이다”라며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4차 산업 중심의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과기부가 과천에 존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또한 신 시장은 과기부 과천 존치와 연계하여, 정부과천청사 앞 유휴 국유지에 4차 산업 관련 시설을 유치해서 과천시가 4차 산업 육성에 중점을 둔 수도권 지능정보 거점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과기부가 함께 힘을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