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연이 그린 그림과 사람이 그린 그림의 조화
올 가을 미술과 함께 하는 미술관 여행은 어떨까?
기사입력  2017/11/20 [16:15]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이 가을 농도 짙은 채색으로 자연을 그리는 풍경화와 자연의 채색이 가득한 곳, 아름다운 사람들과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아름다운 조형물을 한 곳에 볼 수 있는 미술관으로 떠나는 여행은 어떨까?

 

▲호암미술관

용인 에버랜드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는 보물 같은 미술관이 있다. 용인시 포곡읍에 위치한 호암미술관이다. 호암미술관에는 수많은 미술품들이 전시되고 있지만 미술관 전경은 전시된 미술품들의 아름다움조차 무색하게 만든다.

 

 

전시품목은 박수근, 천경자 등 국내 최고 근현대 화가의 회화작품과 함께 목가구와 진귀한 공예품, 고서화, 도자 등 다양하다. 호암 미술관은 일반인에게 공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이 어렵다는 편견을 가진 경우가 많다.

 

그러나 호암미술관은 도시 근교에 위치하고 있어 방문하기 쉽고, 휴관일인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는 누구나 찾을 수 있다. 호암미술관은 색다른 아름다움을 찾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란 평을 받고 있다.

 

주소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562번길 38. 이용문의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2000~4000원이다.

 

▲가평 노랑다리 미술관

경기도에서 가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미술관이라면 노랑다리 미술관을 꼽을 수 있다. 가평시 청평면에 위치한 미술관은 소규모로 운영하면서 자연과 어우러진 전시와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미술관이다.

 

 

자연과 미술관 건물, 그리고 내부 조형물 및 전시된 회화가 하나처럼 어울러져 있다. 미술관 과 동시에 운영하는 카페에서 만드는 커피와 간단한 음식을 함께 즐기며 아름다움을 담을 수 있는 곳이다. 미술관 이름처럼 자연과 미술관을 잇는 노란 다리가 인상적이다.

 

주소는 가평군 청평면 양진길 42-12(고성리 720-5). 이용문의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단순 관람은 무료로 할 수 있다.

 

▲성남아트센터

성남아트센터는 도심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미술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예술강좌를 함께 접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주변 전경 또한 여느 미술관에 뒤처지지 않는다.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다목적 미술관을 지향하는 성남아트센터 내 미술관에는 회화뿐만 아니라 소장품주제기획전, 작은 그림전, 성남청년작가전 등 다양한 전시가 매일 이어지고 있다.

또 주로 조형물을 위주로 전시하는 큐브전시관에서는 현대미술의 현주소를 느낄 수 있다.

 

주소는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808(야탑동). 이용문의는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전시에 따라 다르고, 무료관람이 가능한 전시도 있다. 또한 성남아트센터는 유료회원제를 운영하고 있다. 연회비는 3만원에서 10만원까지이고, 회원은 10에서 3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경기도미술관

안산시 화랑유원지 내에 위치해 평탄지형으로 시각적 개방성이 높고 호수가 인접해 있다.
전면의 호수는 미술관 계획에 환경적 요소를 가미시킨 결과 심리적으로 호수를 실내로 끌어들이는 장치로 구현되었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장치는 또 있다. 미술관 서측의 녹화지붕(Bio-Top)으로 조성해 주변의 얕은 녹지구릉과 통일성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매스의 시각적 부담을 덜해준다.

 

경기도미술관은 현재 미술의 기본요소인 선, 형, 태를 주제로 새로운 공간에 교육전시 ‘미술은 폼이다’를 개최하고 있다.

 

주소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667번지. 대지면적이 10,000.00㎡, 건축면적 5,942.04㎡으로 여유로운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이용문의는 경기도미술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