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자치와 학교민주주의 실현이 미래교육의 목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교육자치와 학교민주주의 실현 정책 포럼’ 참석
기사입력  2017/11/20 [16:44]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많은 학내 민주주의 확립과 교육자치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1일 용인에서 열린 ‘교육자치와 학교민주주의 실현 정책 포럼’에 참석하여 미래교육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사)새로운학교네트워크(이사장 서길원)가 주최한 이번 포럼에는 교원, 학생, 학부모, 연구자, 교육실천가, 정책 담당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학교의 미래를 여는 교육정책 Best 10’,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자치와 학교민주주의 실현’을 주제로 정책 제안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는 이재정 교육감을 비롯해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성기선 원장도 함께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교육자치를 위한 교육부의 권한 배분에 대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함께 고민을 해야 한다고 역설하며, 교육자치 체계를 실질적으로 만들어가길 권고하였다. 이어서 “교육자치는 학교민주주의를 통해 학교자치로 실현될 수 있다.”면서, “학교의 교육주체들이 존중과 배려의 마음으로 소통과 참여를 통해 공동으로 책임지며 함께 성장하는 등 성숙되고 민주적인 학교를 만들어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마무리 발언으로 “새로운학교네트워크가 새로운 제안으로 미래 교육의 길을 밝혀나가는 것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안에 대해 적극 제안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