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년 ‘제2의 안양부흥’ 대도약의 토대 완성
이필운 안양시장 신년사
기사입력  2018/01/02 [14:24] 최종편집    경기브레이크뉴스

▲ 이필운 안양시장     ©경기브레이크뉴스

사랑하고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여러분!

2018년 무술년(戊戌年) 황금개띠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만복과 화목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들의 진솔한 의견을 듣기위한 ‘진심소통만이 행정의 곧은 방향’이라는 소신을 가지고, 시민 여러분과 좀 더 가까이 호흡하기 위해 전력을  다한 한해였습니다.

 

아울러,‘제2의 안양부흥’의 성공을 위한 핵심전략사업들을 차근차근 준비한 보람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안양의 미래성장 동력이 될 박달동 군부대 부지를 활용한 「박달 테크노밸리」조성사업이 100대 국정과제(지역공약)로 선정되었고, 안양8동 명학마을과 박달1동 주민센터 주변 지역이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12월 8일에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전국 최초로  「인문교육특구」를 지정받아 명실상부한 인문도시의 위상을 확립 하였습니다.

 

세계 태권도 한마당 대회와 제2회 국제 청소년 영화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청년 창업공간인 에이-큐브(A-Cube)와 연계된 범계-큐브(범계-Cube)를 조성하고 산하기관 청년일자리 체험을 실시하는 등 청년문제 해결에 앞장섰습니다.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나들가게 지원, 동 주민센터 직업상담사 배치, 관내 기업의 인도시장 진출을 이끄는 등 일자리 창출과 경제 살리기에도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인문도시가 지향하는 건강한 가정 구현을 위해 가족행복특별시를 선포하고,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안양형 복지모델 구축, 복지콜센터 개소, 만안 종합사회복지관 개관 등 개인·가족·사회 모두가 행복한 안양 만들기에 노력하였으며, 안양 희망창조학교 전학교 확대, 민간어린이집 준공영화 사업 추진, 노인복지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 노인일자리 및 여가시설 확충 등을 통해 전 세대가 공감하는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2017 지방자치 경영대상」청년정책 부문 대상,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최우수,「한국 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대상 수상, 「대한민국  지식대상」우수기관 등 총 54개의 기관표창과 74건의 응모채택으로 우리 안양시의 위상을 드높인 한해였습니다.

 

이는,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공직자들과 아낌없이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들이 함께 이룬 성과라고 생각하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8년은 ‘제2의 안양부흥’ 대도약의 토대를 완성하는 해입니다.

첫째, 지역경제를 살리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청년정책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둘째,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를 조성하고 안양형 복지모델을 추진하여 따뜻한 복지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도시의 균형발전과 편리한 교통시설망을 구축하여 살기좋은 안양시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자연과 어우러지는 문화예술 도시, 관광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시민이 직접 시정에 참여하는 시민참정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안양을 만들겠습니다. 안전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시민들의 안전불감증 예방과 인식개선을 위하여 재난안전에 대한 시민교육을 강화하고 재난안전체험관 운영을 내실화 하여 재난 사전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0만 시민 여러분들이 힘을 모아주신다면‘제2의 안양부흥’은 반드시 완성될 것입니다.

 

올 한해도 초지일관(初志一貫) 의 마음으로 행복하고  잘사는 안양을 만들기 위해 항상 현장에서 발로 뛰고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호흡하겠습니다.

이루고자 하는 뜻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할 수 있습니다.(유지경성(有志竟成))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참여와 관심에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평화, 행복이 항상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