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람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공감행정
과천시장 신년사
기사입력  2018/01/02 [14:33] 최종편집    경기브레이크뉴스

▲신계용 과천시장     ©경기브레이크뉴스

사랑하는 과천 시민여러분 ! 그리고 과천시 공직자 여러분 ! 희망찬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깃들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결실을 맺으시는 희망의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속에 과천의 가치를  높이고 미래를 향한 힘찬 도약을 이루었다고 생각합니다. 

 

시민이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과천을 만들기 위해 모든 공직자가 주어진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2017년 한국지방 브랜드 경쟁력 지수”에서 전국 종합 1위,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 행정대상”,“2017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SA 최고등급에 선정되는 등 각종 평가에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아 가장 살기 좋은 도시, 명품도시로 여전히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들은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성원, 공직자들의 미래를 향한 힘찬 도전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이뤄낸 소중한 결실로,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저는 2018년 무술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뜻이 있고 꿈을 가진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뜻을 품은 한해가 되고자 다짐하였습니다. 

 

그동안 과천은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라는 기분 좋은 이미지 이외에도 정부 청사로 대표되는 계획도시, 서울의 베드타운 취급을 받아온 것이 사실입니다.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주저하고 안주한다면 과천시는 그저 계획도시로의 꼬리표를 달고 있는 작은 도시에 머물고 말 것입니다. 

 

교육과 복지, 문화와 관광에 기반한 과천을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지능정보도시의 고유성과 특화성을 찾아내고 과천의 미래와 발전의 밑그림이 될 정체성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올 한해 저를 포함한 5백여 공직자들은 늘 준비하고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을 능동적으로 찾아내어 성장하는 행정을 펼치겠으며, 그 어느 때 보다도 열심히 노력하는 한해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