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 군포, 의왕, 과천)주간현대가 추천하는 겨울 여행, 바다와 온천, 그리고 호수
기사입력  2018/01/02 [15:56]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절로 목이 움츠러든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라면 서로 기대고 온기를 나누며 추위를 잊을 수 있지 않을까? 추울수록 바싹 붙어서 서로를 감싸 안아 보자! 그리고 눈 위에 둘만의 하얀 발자국을 만들어 보는 것을 어떨지.

 

속초 영금정

 



강원도의 겨울바다하면 떠오르는 것은 사실 정동진일 것이다. 그러나 그만큼 식상한 선택이라는 말도 된다. 정동진 일출이 식상하다면 속초의 영금정(靈琴亭)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

 

영금정은 파도가 바위를 치는 소리가 마치 가야금소리 같다 하여 지어진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암반으로 이루어진 아기자기한 해변 경관과 등대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해상 정자를 마련해 놓았다. 이 정자는 해돋이 감상의 명소로 이름이 높다. 영금정 이용은 설악권 관광네트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주소는 강원도 속초시 영금정로 43.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이천 테르메덴 온천

 



겨울에 한 번쯤은 생각해 보게 되는 온천여행.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이보다 좋은 선택은 찾기 힘들다. 특히 한국 최초의 독일식 온천이라는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는 이천의 테르메덴 온천은 연령과 상관없이 즐길거리가 많이 있다.

 

테르메덴이라는 독일어로 온천 뜻을 가진 테르메(Therme)와 성경에서 낙원을 뜻하는 에덴(Eden)을 합성한 단어이다. ‘온천의 지상낙원’이라는 뜻이다. 리조트 시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단순히 온천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온수로 채워진 야외풀과 실내풀이 있어 놀이시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추위를 잊을 수 있는 온천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는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신길리 372-1. 이용요금은 전체시설이용 시 26,000원에서 44,0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국내 유일의 해상누각이 있는 영일대 해수욕장은 포항시 두호동에 위치하고 있다. 바다에 조성된 해상누각과 LED 장미꽃, 그리고 바다와 어우러진 누각 내의 조명이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과거에는 북부해수욕장이라는 명칭으로 불렸으나 2013년에 개칭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소는 경상북도 포항시 두호동 685-1번지.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거제 바람의 언덕

 



각종 여행프로그램의 단골손님이 된 거제. 제주도까지 가는 것이 비용이든 시간이든 여러 가지 이유로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제주도와 버금가는 풍취를 안겨주는 거제는 보물과도 같은 존재이다. 바람의 언덕이라는 말 때문에 겨울에는 좀 무리가 있는 것은 아니냐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오산이다.

 

바람의 언덕이라는 이름은 그 언덕에 설치된 풍차가 상징이 되어 생긴 이름이고 이국적인 풍경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핀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소는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4-47 도장포마을. 이용요금은 무료이고 주차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의왕레일바이크

 

가까운 곳에서 겨울을 느끼는 여행을 원한다면 의왕레일바이크를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 다른 지역에서 레일바이크를 이용하기 위해 오는 여행객들은 많지만 가까운 지역에서 이용하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가까운 곳에 있는 것은 일상으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여행지 후보로 들어가지 않는 경향이 있는 것이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가까운 곳에 전국에서 이용하는 시설이 있다는 것은 행운에 가깝다.

 

특히 시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은 더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겠다. 의왕시의 자랑인 왕송호수를 레일바이크를 이용해 도는 것으로 아름다운 호수의 정경을 만끽할 수 있다. 최근에는 겨울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소는 경기도 의왕시 왕송못동로 209. 이용요금은 2인 25,000, 3인 이상 32,000원이다. 의왕시민은 20% 할인된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