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꿈꾸는 학생, 꿈을 심는 학교, 꿈이 자라는 마을’ 실현 계획 수립
기사입력  2018/01/02 [16:59]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은 27일부터 2일 간 관내 초,중,고 교장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군포의왕교육 기본계획 설명회’를 추진하였다. 

 

 

이번 기본계획 설명회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의 비전 ‘꿈꾸는 학생, 꿈을 심는 학교, 꿈이 자라는 마을’을 실현하기 위해 교육공동체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군포중 학생과 학부모가 준비한 식전공연은 여러 교장선생님에게 에너지와 힘을 주는 시간이 되었다.

 

김동민 교육장은 2017년 군포의왕 교육성과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며, 2017년은 학교와 학부모, 교육청이 한 마음이 되어 노력한 결과 군포의왕지역의 학생들의 행복지수가 더욱 높아진 해였다고 평가하였다.

 

이어서 이형수 교수학습지원과장은 2018 군포의왕교육 주요 정책과 세부과제를 설명하며 특히, 군포의왕의 특색교육인 감지덕지 인성교육, 군포의왕만의 장학브랜드 교학상장, 군포·의왕혁신교육지구시즌Ⅱ, 자유학년제, 꿈의학교, 꿈의대학에 대한 학교장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하였다.

 

끝으로, 덕장중 3학년 박○○, 이○○학생이 직접 만들어 참여했던 꿈의학교 사례 발표는 학교장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꿈의학교에 대한 공감과 인식개선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