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통과 협력의 민주적 유치원 문화 조성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투명사회협약유치원’ 체결식 개최
기사입력  2018/01/02 [17:00]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구용)은 19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 김거성 감사관, 김정례 과장, 교육의원 2명, 관내 39개 사립유치원 원장, 학부모대표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명사회협약유치원’ 체결식을 개최하였다. 

 

 

‘투명사회협약유치원’ 체결식은 유아교육의 공공성과 투명성, 책무성 제고를 위해 사립유치원이 자발적으로 실천해 나갈 구체적인 과제를 제시하고 추진하여 국민적 신뢰를 확보하고, 소통과 협력의 민주적 유치원 문화를 만드는 등, 사립유치원과 교육지원청이 공동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4개 분야 교육과정 정상화, 재무회계 투명성, 학부모 참여 확대와 거버넌스 구축, 민주시민의식 함양에 관한 7가지 약속이며, 교육지원청 역할로 교육과정 및 회계관련 지속적인 컨설팅, 업무처리과정 공정 및 현장의견 수렴, 유아의 행복한 성장 적극지원 등을 담고 있다.

 

체결식에 참석한 김00원장은 “이번 ‘투명사회협약유치원’체결식을 통해 유아교육 공공성, 책무성 강화에 교육지원청과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로 참여했으며, 이번 ‘투명사회협약유치원’체결은 경기유아교육 공공성 강화의 마중물이 되어, 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사립유치원으로 자리매김을 할 것이다”고 하였다.

 

한구용 교육장은 “유아교육의 공공성과 투명성, 책무성 제고를 위해, 이행약속을 지속적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유치원과 지역교육지원청이 소통과 협력으로 도교육청과 함께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히며, "나아가 안양과천 사립유치원이 국민적 신뢰가 확보되어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에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