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청년취업 ‘승승장구’ 적극 지원
‘승승장구 청년인턴사업’ 올해 첫 실시
기사입력  2018/01/11 [17:41]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군포시청 전경     ©경기브레이크뉴스


군포시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위해 나선다.

 

군포시는 구직활동 청년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과 취업성공을 지원하는 ‘승승장구 청년인턴사업’을 새롭게 시작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상․하반기로 나눠 실시되며, 상반기는 오는 2월부터 5월까지 진행된다.

 

상반기 선발인원은 군포시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 29명이며, 청년인턴이 근무할 곳은 관내 13개 중소기업이다.

 

근무시간은 주 5일 근무로 오전․오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급은 2018년도 군포시 생활임금인 시간당 8900원이 적용돼 최저임금을 상회한다.

 

또 간식비, 주휴․월차수당, 4대 보험 혜택 등을 받게 되며, 오후 근무 기준으로 만근시 월 약 110만 원을 받게 된다.

 

그리고 근로시간외에는 자기개발을 위해 자기부담금 10%를 포함하여 월 25만원씩 최대 1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어 구직활동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신청방법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신청서와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등을 가지고 군포시일자리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영철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청년들이 실무경험도 쌓고 안정적인 구직활동을 통해 승승장구해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통해 군포시 청년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일자리센터로 문의하거나 군포시청 홈페이지를 참고 하면 된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