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 자연학습공원 이름 공모
오는 22일까지 공모, 최우수 30만원 수여
기사입력  2018/01/16 [13:56]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짚와이어(zip-wire) 조감도     © 경기브레이크뉴스

 

의왕시가 오는 3월 자연학습공원에 설치하는 짚와이어(zip-wire)에 대한 명칭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짚와이어는 높은 산이나 건물에 줄을 매달고 그 줄에만 의지해 하강하는 놀이기구로 설치 지역의 인기 명물로 자리 잡은 경우가 많다. 레일바이크라는 대표 관광상품 개발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가능성으로 확인한 바있는 의왕시에서는 짚와이어설치를 통해 다시 한 번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의왕시는 자연학습공원 동산에 세워진 41m 타워에서 레일바이크 매표소까지 350m를 하강하는 3개 라인을 설치하여, 최고 시속 80km의 속도로 아찔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명칭 공모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지역 등에 제한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단, 응모는 1인 1건으로 한정하고, 국내·외 사용중인 명칭과 중복 및 표절은 제외한다.

 

 

응모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시청 공원산림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전화·팩스등으로 접수할 수 있다.

 

 

주요 심사기준은 상징성, 독창성을 비롯해 기억하고 발음하기 쉬운 명칭을 선정하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에는 최우수 1명 30만원, 우수 1명 20만원, 장려 1명 10만원의 시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이만재 공원산림과장은 “이번 공모에 참신하고 개성있는 명칭들이 많이 공모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왕시 짚와이어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