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책나라 군포’, 문화도시 부문 대상 수상
‘2018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서 수상 영예
기사입력  2018/01/23 [17:46]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군포시(시장 김윤주)가 23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개최한 ‘2018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책나라 군포’로 문화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군포시는 시의 대표 도시브랜드 ‘책나라 군포’가 전국의 소비자들로부터 대한민국 최고의 문화도시 브랜드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자평했다.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국가 브랜드 경쟁력 향상을 위해 소비자 투표와 전문가 평가를 토대로 소비자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각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지난 2014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정부로부터 ‘대한민국 책의 도시 제1호’로 지정되고,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국내 최대 규모의 독서문화축제인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군포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등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군포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 국장급을 본부장으로 둔 독서진흥 전담조직 ‘책읽는사업본부’를 선두로 6개의 공공도서관과 230만권이 넘는 보유․관리 장서, 130여개의 작은도서관·미니문고·북 카페 등 시민 누구나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는 독서인프라를 구축한 바 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지난 20여년 동안 다져 온 ‘책나라 군포’가 드디어 소비자들이 인정한 도시브랜드로 자리 잡아 매우 기쁘다”며, “시대가 바뀌고 사람이 바뀌어도 지속가능한 독서진흥 시책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의 미래가치를 이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책나라 군포 관련기사목록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