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교육활동 실현
기사입력  2018/02/05 [16:05]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이 26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학생자치활동 및 학생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생자치활동 실현 및 학생 중심의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2018학년도 운영 방향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군포ㆍ의왕 지역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자치회 대표 32명, 교원 6명, 교육지원청담당자 10여 명이 참여했다.

 

협의회는 학생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교육활동 실현을 위해 2가지 주제로 모둠별 토의 활동 및 전체 협의 활동으로 진행됐다.

 

‘학생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생자치회 운영’은 학생자치회 담당 장학사의 2018년 군포의왕 학생자치활동 방향 안내, 학교에서 학생자치회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협의, 교육지원청 연간 활동 계획 안내로 진행됐다.

 

또 ‘학생이 주인되는 동아리 활동 활성화’는 학교내 동아리 활동뿐만 아니라 학교간 동아리 활동, 학교급 연합 동아리 활동 등에 대해 모둠별로 문제점, 개선방안,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할 일에 대해 브레인 스토밍을 하고 전체가 모여 협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동민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학생 들이 자발적으로 교육활동에 참여해야한다”면서, “학생들이 스스로 교육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성공과 실패 경험을 쌓아간다면 그것이 결국 학생 자신의 성장스토리가 되고 진정으로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 길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