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 의왕혁신교육지구 상호컨설팅 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18/02/16 [12:30] 최종편집    경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에서는 13일 군포· 의왕혁신교육지구 상호컨설팅 협의회를 개최했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가 교육자원을 연계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단위학교의 창의적 교육과정을 상호 공유 및 컨설팅하는 자리라고 평가했다. 이 자리에는 군포혁신교육지구와 의왕혁신교육지구 학교별 담당자가 참석했고, 교육지원청은 군포혁신교육지구와 의왕혁신교육지구가 함께 진행되어 그 의미가 더 크다고 자평했다.

 

 

올해부터는 군포시와 의왕시 두 곳에서 혁신교육지구사업이 동시에 추진된다. 군포혁신교육지구는 2016년 2월부터 시작되어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책읽는 학교 활성화’를 목표로 3년째 추진 중이며, 군포시에서‘책나라 군포’와 연계하여 학교가 독서교육을 창의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의왕혁신교육지구는 지난해 7월 의왕시와 경기도교육청이 업무협약을 맺고, ‘자연과 온 마을이 만들어 가는 푸른 교육도시 실현’을 목표로 2018년부터 11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군포· 의왕혁신교육지구 상호컨설팅 협의회 전경(사진 - 경기도교육청)     © 경기브레이크뉴스

 

의왕시는 마을의 인적, 물적 자원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군포시와 의왕시의 교육적 특색과 우수 모델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독서와 교육과정이 살아있는 지역의 체험활동으로 연계되어 청소년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특색교육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김동민 교육장은 “추진과정에서 2년이라는 차이가 있는 두 혁신교육지구의 단위학교 계획을 상호 공유하고 컨설팅하는 협의회를 통해 군포의 교육자원 체계와 의왕의 시스템을 상호 보완할 수 있기를 바라며, 교육이라는 접점을 통해 군포시와 의왕시가 함께 도약해 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