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경기도사립유치원연합회 임원진 접견
기사입력  2018/03/05 [17:55]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은 23일 경기도의회 의장접견실에서 경기도 사립유치원연합회 송기문 회장 등 임원진을 만나 경기도 교육현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구체적인 현안보다는 임원진을 통해 사립유치원 운영에 애로사항을 듣고, 도의회가 지원해 줄 수 있는 방안을 협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정기열 의장은 경기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원장 및 교직원들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저출산, 최저임금 인상 등 어려움이 많지만 경기도 교육환경 개선과 보육현안 해결을 위해 힘을 모아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에 송기문 회장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원 운영에 어려움이 많고,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종일반 교사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다”며, 행복한 교육환경조성과 교사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경기도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함께한 경기도사립유치원연합회 김성섭 정책국장은 “아이들이 웃을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경기도가 더 많은 발전을 이룰 수 있고 저출산 문제도 해결 될 수 있다”고 말하며, 경기도의회에서 아이들을 위한 정책을 고민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 의장은 “현실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아이가 태어남으로 얻는 행복은 무엇과도 비교될 수 없다”며, “경기도의회에서 인식전환과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해 고민 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