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오는 30일까지 ‘청소년 특별지원사업’ 신청자 접수
위기상황 청소년 특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 돕겠다”
기사입력  2018/03/19 [13:59]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군포시청 전경     ©경기브레이크뉴스

 

군포시는 사회적·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청소년 특별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특별지원사업’은 보호자가 없거나 학업이 중단되는 등 위기상황에 처해있음에도 다른 제도나 법의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사각지대의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다른 제도의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만 9세부터 만 18세 이하의 비행·일탈 예방이 필요한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인 보호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이며, 본인과 보호자 외에도 청소년상담사, 지도사, 사회복지사, 교원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선정기준은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72% 이하인 가구이며, 가정의 현재 상태와 위기정도, 지원필요성 등에 대한 심의를 거쳐 특별지원 청소년으로 선정된다. 

 

지원내용은 월 50만원 한도의 생활지원, 연 200만원 한도의 건강지원, 월 30만원 한도의 학업지원, 월 36만원 한도의 자립지원, 월 20만원 한도의 상담지원, 연 350만원 한도의 법률지원, 월 10만원 한도의 활동지원이 있고, 그 외 기타지원 등이 있다.

 

지원기간은 1년 이내로 하되 필요한 경우 1년의 범위 내에서 1회 연장이 가능하며, 학업 ·자립지원에 대해서는 2회까지 연장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청소년교육체육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