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오는 23일과 24일 개최
기사입력  2018/06/18 [15:56]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안양시가 오는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제17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행복한 사이버 세상, 신나는 디지털 축제’를 주제로 열리는 안양사이버과학축제는 대회분야, 정보화체험관, 특별강좌와 부대행사로 나뉘어 펼쳐진다.

 

대회분야는 로봇대회, 3D프린팅대회, 스토리텔링발명대회, 드론장애물경기 등이 진행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등 180여점을 시상한다.

 

▲  안양사이버과학축제 홍보포스터   사진제공-안양시청   © 경기브레이크뉴스

 

또한 초통령이라 불리는 You Tube 스타 허팝이 출연해 어린이들과 과학 등을 주제로 토크콘서트 및 포토촬영으로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보화체험관은 최신 ICT 트랜드를 반영한 VR(가상현실), 3D프린팅, 드론, 사물인터넷, 과학탐구, IT 및 로봇체험관으로 꾸며진다.

 

올해부터 학교에서 의무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코딩을 주제로 코딩대회, 코딩아카데미, 코딩체험관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AR·VR체험, 안전띠체험, 비눗방울체험,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의 부대행사가 열린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