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옛길 민속 테마탐방 ‘성남시 편’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18/06/20 [16:57]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2017 민속테마탐방모습(수내동가옥)  사진제공-경기도청     © 경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도가 오는 7월 7일 경기옛길 민속 테마탐방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경기옛길 테마탐방은 역사, 민속, 산성, 생태, 예술 등 5가지 주제로 옛길의 문화 자원을 답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역사를 주제로 평택에서 첫 테마탐방이 진행됐으며 두 번째인 7월 행사는 ‘민속’을 주제로 경기옛길 성남시 구간에서 열린다.

 

성남시에는 낙생역, 낙생장터, 판교역 등 서울과 부산을 잇는 중요한 교통지가 있으며 조선통신사도 이 길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번 탐방에서는 화랑공원, 낙생대공원, 백현교, 수내역 등을 따라 영남길의 옛 원형로를 걸을 예정이다.

 

특히 오랫동안 성남시의 교통로와 인물 등을 연구해온 향토사학자인 성남문화원 윤종준 상임위원이 함께 해 성남의 과거와 현재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탐방의 마지막 코스인 분당중앙공원에서는 조선후기 주거양식을 간직하고 있는 수내동가옥을 배경으로 전통의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도 갖게 된다.

 

도현선 경기도 문화유산과장은 “영남길의 역사를 듣는 것뿐만 아니라 전통의상을 입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체험 시간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 할 수 있다”며, “경기옛길과 민속문화에 관심 있는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탐방은 판교역에서 10시에 출발하며, 참가 신청은 경기옛길 홈페이지에서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한편 경기도와 문화재단은 조선시대 실학자 신경준 선생이 저술한 ‘도로고’의 6대로를 바탕으로 삼남·의주·영남길을 조성해 여러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